Collector
고기 안주랑 먹어야 살 덜 찐다? ‘단백질 미끼’의 함정[바디플랜] | Collector
고기 안주랑 먹어야 살 덜 찐다? ‘단백질 미끼’의 함정[바디플랜]
동아일보

고기 안주랑 먹어야 살 덜 찐다? ‘단백질 미끼’의 함정[바디플랜]

지방이 적은 육류나 해산물, 두부와 콩류, 치즈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자연식품을 안주 삼아 술을 마시면 체중 증가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최신 연구 결과가 나왔다.반면 단백질이 부족한 안주를 선택하면 짭짤한 초가공식품을 과식할 가능성이 높아져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이 술을 마시면 자연스럽게 감자칩, 피자, 라면 같은 짭짤한 안주를 찾는다. 몇 가지 이론이 있다. 알코올이 식욕을 유발하는 신경세포를 활성화한다거나, 음주가 뇌의 보상회로에 영향을 미친다는 설명 등이다.하지만 최근 연구는 술이 호르몬 변화를 일으켜 특정 음식을 찾게 만들 수 있다고 제안한다.연구 결과는 국제 학술지 ‘비만 리뷰(Obesity Reviews)’에 게재됐다.호주 시드니대학교 찰스 퍼킨스 센터(Charles Perkins Centre) 연구진에 따르면 술을 마시면 우리 몸에선 FGF21(Fibroblast Growth Factor 21)이라는 호르몬 분비가 증가한다.FGF

Go to News Site